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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스피커코리아(舊 보이스웨어)의 수준 높은 음성 기술력은 국내 유일 20년 이상 연구와
전문 분야의 상용화 성공을 바탕으로 합니다.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음성기술 중심에 리드스피커코리아가 있습니다.

뉴스 & 공지

보이스웨어, 녹음·녹취 데이터용 음성인식 시스템 KB국민카드에 첫 상용화

관리자1 2015.12.16

저희 ㈜보이스웨어가 빅데이터 분석에 유용한 녹음·녹취 인식 시스템을 개발, 첫 상용화를 시작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금융권, 보험사, 통신사 등의 콜센터에서 고객과의 분쟁을 해소하거나 고객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필요한 솔루션으로 현재까진 고객으로부터 녹음된 방대한 통화 내용을 분석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인력을 투입해야 했지만 실질적인 활용에 한계가 있었던 부분입니다.

 

방대한 음성데이터를 분석하는 데 따른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녹음·녹취 인식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이 시스템은 음성데이터를 문자로 변환한 후 분석·활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현재 시험 서비스를 거쳐 우수성을 인정받아 KB국민카드 상담 콜센터에 구축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모든 분야의 콜센터에서 도입 가능한 이 시스템은 상담원 업무와 고객 자료 분석·활용 등에
사용 시 효율성 증대를 기대할 수있고,  아울러 경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데다 회의록 시스템,
오디오인덱싱서비스 등의 분야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이번 녹음·녹취 인식 시스템은 미래창조과학부 GCS(Global Creative Software) 국가 R&D 사업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와 소프트웨어공학센터의 지원을 받아 추진되었습니다. 보이스웨어의 음성 기술 노하우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연구 인력을 효율적으로 접목한 결과입니다.

 

이번 첫 상용화는 외국계 기술과 견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국내 기술의 우수성을 확인함과 동시에 내수 진작 및
수입 대체 효과 또한 있다는 데 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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